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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리조트, 2023년 한국산업 고객만족도(KCSI) 콘도미니엄 부문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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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강원닷컴 이샛별 시민기자
댓글 0건 조회 503회 작성일 23-10-17 1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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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리조트, 2023년 콘도미니엄 부문 1위로 선정

한화호텔앤드리조트의 한화리조트가 2023년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콘도미니엄 부문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이로써 한화리조트는 2012년부터 12년 연속으로 1위에 올랐다.

한화리조트는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테마 객실을 확대하고 있으며, 유튜브 채널과의 협업 등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인해 고객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었다.

또한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고객 응대 직원들의 서비스 능력 향상을 위해 매뉴얼 개편에 주력하였다. 기존의 책자 형태의 매뉴얼을 e북이나 카드 뉴스 형태로 변환하여 어디서든 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카드 뉴스형 매뉴얼은 고객의 의견을 반영하여 이해하기 쉽게 구성되었다.

한화리조트는 고객 입장을 고려한 내부 언어 개선 캠페인을 진행하였다. 외국어나 전문 용어들을 고객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용어로 개선하였으며, Service Must 10 캠페인을 통해 고객들에게 지켜야 할 10가지 준수 사항을 공유하고 있다.

또한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직원들의 보호를 위해 블랙컨슈머로 인한 고충을 줄이기 위한 대응 규정 개정에도 힘썼다. 특히 올해는 블랙컨슈머 대응과 마음 관리 교육인 CS역량향상과정을 전 직원 대상으로 확대 시행하여 직원들의 스트레스 회복과 긍정적인 마인드를 유지하도록 도왔다.

한화리조트는 이외에도 호텔과 리조트 내에 신규 콘텐츠를 신설하여 파격적인 변화를 이어가고 있다. 2022년에는 펫 객실을 시작으로 시네마 객실, 뮤직 객실 등 다양한 테마 객실을 확대 중이며, 2023년 8월에는 설악 쏘라노에서 1만5000명을 대상으로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화리조트는 앞으로도 고객들의 만족도를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서비스 향상에 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강원닷컴 이샛별 시민기자

기사 작성일23-10-17 17: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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